내 맥북에어를 요세미티로 업그레이드한 가장 큰 이유는 맥북에서 작업한 넘버스 파일을 아이폰에서 볼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별 생각 없이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사용하기를 해버렸는데 매버릭스에서는 쓸 수가 없어서..부들부들....

그래서 고민 좀 하다가 요세미티로 업그레이드 했는데 핸드오프 기능이 있다길래 설정해보기로 했다.
처음에는 초보이다 보니 이해도 잘 안되고 설정하는데 한참 헤맸다. 지금은 아이폰이랑 맥북이랑 핸드오프로 전화도 받고 문자도 보내고~넘버스 연동도 하고 정말 편하게 쓰는 중!

내가 처음에 맥북 핸드오프 설정할 때 어려웠던 것들 생각해보면서 정리해 본다.


맥북과 아이폰 핸드오프 설정하기!

01. 맥북과 아이폰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하기
- 처음 설정할 때만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되는 것 같다. 우선 설정에 성공만 하면 나중엔 같은 와이파이가 아니어도 블루투스만 켜져 있으면 잘 된다.

02. 맥북과 아이폰 블루투스 켜두기
- 여기서 내가 헤맨 점이 맥북에서 아이폰을 쌍으로 연결하려고 했던 점이다. 서로 연결해야 하는 줄 알고 맥북과 아이폰 블루투스 메뉴에서 쌍으로 연결 누르니 연결은 안되고 지원되지 않는 기기라고 나오고.. 정말 많이 헤맸었다ㅠㅠ 블루투스는 서로 연결하는게 아니고 그냥 각각 기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켜두기만 하면 된다. 아무것도 설정할 필요없이!

03. 맥북과 아이폰 동일한 아이클라우드 계정사용하기

- 핸드오프 기능을 쓰려면 맥북과 아이폰은 동일한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사용해야 한다.

- 아이폰>설정>iCloud>계정설정하기

- 맥북>시스템 환경설정>iCloud>계정설정하기


04. 아이폰 핸드오프설정하기
- 설정>일반>Handoff 및 추천 App>Handoff 켜두기(추천 APP도 함께)



05. 맥북 핸드오프 설정하기
- 시스템 환경설정>일반>아랫쪽에 이 Mac과 iCloud 장비 간에 Handoff 허용 체크
- 최근사용항목의 **개의 도큐멘트 부분은 개별적으로 필요한 수만큼 설정하면 된다.



여기까지 하면 설정 끝!! 이제 확인만 하면 된다.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켜고 맥북을 확인하면 독 왼쪽에 사파리 아이콘이 뜬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폰에서 보던 사파리 창을 맥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맥북에서 사파리 켜면 아이폰 왼쪽 하단에 사파리 아이콘이 뜬다.

아이콘을 위로 밀어올리면 맥북에서 보던 사파리 창을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넘버스도 마찬가지!잘된다!

넘버스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저장한 문서를 작업해야만 서로의 기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메모, 캘린더, 메시지, 지도도 잘 뜬다!

메모는 아이클라우드계정 메모를 작성할 때만 서로의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도와 캘린더는 앱실행만 하면 각각 화면과 독에 아이콘이 뜨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메시지는 아이폰에서는 문자내용 창을 봐야 맥북 독에 표시가 되고 맥북에서 메세지 수신/발신은 아이메세지와 상관없이 다 된다, 광고문자도 맥북에 뜨고, 상대가 아이폰 아니어도 수신/발신 다 된다. 아이메시지는 무료..겠지만 상대가 아이폰이 아닌 경우에는 본인 휴대폰요금제에서 차감된다고 한다. 정확하지는 않은데 맞는 것 같다. 내 문자 차감되는 거 보면ㅎㅎ

그리고 맥북을 꺼놓은 상태에서 아이폰에 수신된 메시지는 나중에 맥북을 켜면 동기화된다.(다 되는 건 아닌 것 같지만..)




메일은 기본앱을 써야 하는데 아이폰->맥북은 되는데 맥북->아이폰은 안되더라. 왜인지는 모르겠다.

나는 아이폰에서는 기본앱쓰고 맥북에서는 에어메일써서 크게 상관없어서 더 확인하지는 않았다.


그외에 다른 앱들은 확인 안해봐서 되는지 잘 모르겠다. 맥&아이폰 기본 앱들은 호환된다고 하던데..나중에 쓸 때 확인해볼 듯


마지막으로 전화는 대체적으로 잘 되는데..될 때 있고 안될 때도 있고 그런다.

맥북 작업은 보통 새벽에 해서 전화가 잘 안와서 캡처를 못했다.

아이폰으로 전화가 오면 맥북에 작은 창 뜨고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으로 통화할 수 있다. 부재중 전화도 맥북알림센터에 뜬다.


전화 걸 때에는 아이폰으로 걸면 맥북에는 전화거는 창은 안뜨는 듯 하다.이건 잘 모르겠다.

발신은 아직 아이폰이 편해서 맥북에서 거는 건 잘 안쓰는데 맥북에서 전화거는 방법은 "페이스타임 앱>오디오탭"에서 전화번호 입력하면 되는데 아이폰에 저장된 번호로만 걸 수 있는 듯 하다. 아마 별도의 전화앱을 받으면 저장안된 번호로도 걸 수 있을 듯..



여기까지가 맥북-아이폰 핸드오프 설정하고 사용해 본 결과물ㅎㅎㅎ

핸드오프 첨에 개념이해하고 설정하는 것 까지만 성공하면 정말 편하게 잘 쓸 수 있는 편리한 기능!








+ Recent posts